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여주시 중앙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 승인, 원도심 활력 추진

작성자admin 등록일2024.12.26 조회수172



경기도는 여주시 중앙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안)을 경기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실행 계획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시.군이 계획을 수립하고 경기도가 이를 승인한다.


여주시 중앙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2022년 2월 최초로 고시됐으며, 이번 활성화계획 변경을 통해 여주시 하동 180-11 일원 약 20㎡ 지역에서 옛 제일시장 부지 복합개발 및 공영주차장 건립, 세종시장 테마거리 조성, 중앙통 상권활력 사업 등을 본격 추진한다.


또한 관광객을 위한 여행 스테이션 조성과 남한강 테라스, 여주 잇길, 수선거리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보행환경개선 사업도 추진해 상권회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여주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이 이번 계획 변경을 통해 조속히 추진돼 한층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변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정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올해까지 전국 최다인 67곳이 선정됐으며, 현재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 20곳을 더해 87곳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경인종합일보(http://www.jongha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