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여주시, 지역건축사회와 '2025 소통 간담회' 개최... 건축행정 발전 방안 모색

작성자admin 등록일2025.11.07 조회수61

 



- 11월 6일 시청 상황실, 이충우 시장과 여주지역건축사회 회원 18명 참석

- 도시 미관 개선, 인허가 과정 애로사항 등 '민원인 중심' 행정 구현 논의

- 지역 건축사회, 간담회 마무리하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훈훈'


[시사매거진 신홍주 기자] 여주시는 시민 중심의 건축행정 서비스 질을 높이고 도시 미관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자,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여주지역건축사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건축과 관계자(건축과장 및 담당 팀장), 그리고 최윤기 회장을 비롯한 여주지역건축사회 회원 등 총 18명이 참석해 건축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도시 미관 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인·허가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민원인 중심의 행정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데 집중했다. 이는 시민들의 건축 관련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여주지역건축사회는 지역사회에 대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여주시에 전달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민원 최일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있는 여주지역건축사회 회원분들의 귀한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제시된 고견을 여주시 건축행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선진 건축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여주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구축된 민관 협력 채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켜, 미래 여주 도시 공간의 질적 향상과 건축 문화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출처 : 시사매거진(https://www.sisamagazine.co.kr)